손 섬:친왕


이름 / 별호 : 손 섬(孫 閃) / 도소(燾疏)
성별 : 여
나이 : 17세
신분 : 귀족
외형 : 163cm. 마른 체중. 짙은 눈썹과 또렷한 눈동자, 제법 고집스럽게 다물린 입매. 아담한 체구에선 명문가 여식답게 음전한 태가 나지만, 얌전히 내리깔기보다 또렷하게 맞부딪히곤 하는 눈빛에는 맹랑함으로 오인될 수 있는 총기가 있다.

성격 : 기본적으로 자존감이 높다. 이 자존감은 가문의 고명딸로 곱게 길러진 배경보다도 스스로 자체에 대한 자신감에서 나온다. 그녀는 자신의 영리함을 잘 안다. 동시에 여성의 총명이 뜻을 펴기 어려운 시대의 한계 역시 잘 알았다. 두 오빠보다 더 뛰어난 지재를 갖고도 제대로 펼치기 어려운 현실에 반발감을 느낀다. 이것이 곧 전통, 관례, 정통성, 명분 등 고리타분한 것에 대한 반발로 이어졌다. 대대로 황실에 충성스러우며 특히 당대에 이르러서는 황태손의 지지를 분명히 하는 가문의 입장에도 불구하고 개인적으로는 도강친왕을 지지하는 입장 차이도 거기서 비롯했다. 자라며 접한 환경과 배운 것이 있으므로 기본적으로 품행에 우아한 태가 난다. 그러나 사람을 출신으로 평가하기보다 직접 본 실력과 됨됨이로 평가하고자 하는 의식이 있다.

기타 : 대대로 고관대작을 배출하며 충성스럽게 황실을 섬겨온 명문가 해주 손씨의 여식. 위로 오라버니 둘을 둔 집안의 고명딸. 큰 오빠는 해주에서 지방관인 아버지를 도와 종사하고 있으며 작은 오빠는 문관직에 진출해있다. 집안은 분명하게 황태손을 지지하고 있지만, 그녀는 홀로 공녀의 이름으로 입궁해 도강친왕을 도울 길을 찾고 있다.


'Comm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열여덟:배도희  (0) 2015.08.09
신청서  (0) 2015.08.05
크랙파이:조한나 벨  (0) 2015.07.26
Attention:시어도어 본  (0) 2015.07.19
낚고  (0) 2015.07.10